메뉴 건너뛰기

프린트

홈 홈 > 박물관소개 > 인사말

인사말

인사말

제주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공간 제주인의 얼과 향기가 배어있는공간

우리 제주특별자치도에는 제주만이 갖는 지역적 특성이 있는 자연이 있고 문화가 있습니다.
그것이 이 고장 선인들이 거친 바다와 싸우면서 살아온 강인한 불굴의 개척정신과 또 이 고장
특유의 미풍양속인 삼무정신과 조냥정신 등 자랑스러운 제주정신이 접목되어 문화를 꽃피웠습니다.
이러한 지역향기가 배어있는 문화를 탄생시킨 제주특별자치도는 내륙과는 달리 그 생성과정이
판이하고 또 떨어져 있기 때문에 동·식물의 분포상황도 내륙과는 다른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우리 박물관은 제주특별자치도 내에 산재해 있는 고유의 민속유물과 자연사적 자료를 조사 연구,
수집하고 전시하는국내 유일의 박물관으로 1984년 개관하여 지금에 이르고 있습니다.

박물관 이미지

전시실에는 제주인 일생의 통과의례를 비롯해서 의·식·주와 생산 산업의 자료들을 입체적으로 전시하는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의 형성과정, 지질암석, 해양생물, 동물, 식물의 자료들을 생태학적으로 전시하여 제주의 자연과 인문문화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저희 홈페이지를 통하여 전시실에 전시된 자료와 소장하고 있는 자료들을 체계있게 선별, 게재하여 관람하시는 분들이나 관심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우리 박물관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민속자연사박물관장

전시행사 퀵메뉴 닫기

맨위로 가기